2024년 8월 10일(토)에 시행된 제61회 세무사 시험에서 우리 대학(총장 박덕영) 회계학과 졸업생 이건무, 최한준(좌 이건무, 우 최한준) 졸업생이 최종 합격했다.
이건무 졸업생은 “합격할 거라고는 생각하지도 못하고 있었는데 운 좋게 합격하여 굉장히 기쁘다. 이제 또 다른 시작이 기다리고 있어서 조금은 두렵지만, 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기에 매사 최선을 다해 임해볼 생각이다.”라며, “수험기간은 외로운 시간의 연속이었지만, 자신을 믿고 묵묵히 시간을 쌓아나가다 보면 결코 시간은 나를 배신하지 않을 거라고 생각한다. 시험을 준비하는 모든 분들의 합격을 기원한다.”라고 전했다.
최한준 졸업생은 “오랜 기간 수험생활을 하며 힘들었는데 올해 합격할 수 있게 되어 정말 기쁘다. 앞으로는 세무사로서 다양한 경험을 하고, 세무사 사무실을 개업하고 싶다.”라며, “오랜 수험생활은 불합격할 것 같다는 불안감과 의구심이 들 때 가장 힘들다. 반드시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고 최선을 다하면 뭐든 해낼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세무사 시험은 1차와 2차로 진행되며 1차 시험 합격자만이 2차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올해 세무사 2차 시험은 5,911명을 대상으로 시행되었고(응시율 91.98%), 응시자 5,911명 중 715명(합격률 13.15%)이 최종 합격했다.
시험 합격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회계학과 일동